원격교육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원격교육

원격교육

Home > 서비스소개 > 원격교육

• 시스템 구성
주 구성장비는 영상교육 단말, 다자간 회의제어 서버, 통신중계 서버이고, 보조 입출력 장비로 전자칠판, TV, 프로젝트가 사용됩니다.

• 서비스
강의 스튜디오와 교실A, 교실B, 교실C,D,··· 간의 다자간 화상교육 서비스가 이루어집니다.
MCU를 통해 교육 수강자 수, 화면 크기 및 배치 등 교육 시청 화면을 적합하게 제어할 수 있고 교육 단말의 SIP 서버 등록으로 사설 IP를 포함해서 일반 전화번호 또는 특정 이름으로 쉽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대형 강당 수업의 경우 오디오 품질, 특히 에코 문제가 관건인데 에코 처리가 확실한 화상 강의 전용 장비를 사용하면 교실과 대형 강당에서 에코나 하울링으로 인한 청취에 어려움이 없고 듀얼 스크린 모드를 사용하여 TV에는 강사 및 학생 얼굴, 스크린(빔프로젝터)에는 교육 내용이 전체 화면에 출력되어 대형 강당 학생들과 다 지점의 교실 학생들이 동시에 깨끗한 음성과 선명한 화질의 양방향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교실의 동시 수업이 필요하면 각 교실 영상의 해상도를 낮추어 동시 수업 교실 수를 많게 할 수 있고 교실 수가 많아지면 각 교실의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작아지므로 해상도를 낮추어도 선명도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장비 관점에서 보면 기존 화상회의 시스템은 영상 단말, 다자간 지원 서버, 통신 중계 서버 등의 주 장비와 TV, 빔프로젝터 등의 부 장비, 그리고 카메라, 마이크, 리모컨 등의 액세서리로 구성되는데 화상교육 시스템은 여기에 교육 서비스 관리 기능을 수행하는 교육 서버가 추가됩니다. 기능 관점에서 보면 화상회의 시스템은 영상단말 또는 다자간 지원 서버가 마스터가 되는 데 반해 화상교육 시스템은 교육 서버가 마스터가 되어 교육 시퀀스를 수행합니다. 그리고 원격 관리를 위한 원격 제어 기능, 교육 관리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기능, 전자칠판 및 판서용 패드, 실물화상기 등이 특별합니다.

HW 전용 코덱방식이라 고성능 고품질인 iMentor장비를 스튜디오(강의실)에 설치하고 교실 또는 학생 측에는 PC나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화상 수업을 하면 SW 코덱 장비만으로 수업하는 것에 비해 훨씬 고품질의 교육 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동시 수업을 위한 시스템 구성 중 대표적인 경우를 보면 강의 스튜디오와 주요 거점 교실에는 고품질의HW 코덱 영상장비(iMentor WEB-200)를 설치하고 나머지 교실에는 웹 기반 SW 코덱 작동 PC(또는 노트북, 스마트폰 등)를 사용하여 대규모 화상수업 시스템을 구축하여 양방향 실시간 동시 화상수업을 진행합니다. 단, 화면에 나타나지 않은 교실에서는 질문 신청 후 물을 수 있으며 교육 참여 중인 모든 교실에서 질문도 할 수 있습니다.

한 화면은 TV, 또 다른 화면은 스크린(빔프로젝터)을 사용하여 TV에는 강사 얼굴, 스크린에는 교육 내용이 출력되게 할 수 있습니다.

영상 단말에서도 가능하고 다자간 교육지원 서버에서도 간단히 가능합니다.

수강자 자료, 강사 자료, 강의 내용, 수업 시간표 등의 교육 효과를 높이는 데 필요한 정보들을 저장, 관리, 제공서비스 하는 교육지원 서버를 지원합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203
어제
366
최대
454
전체
360,405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